재활,도수치료

965*auto px / .jpg 권장

도수치료 - 약물과 주사, 수술없이

도수 전문 치료사가 온전히 손을 이용하여 시행하는 척추관절재활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근골격계의 통증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환자 개개인에 맞는 상태의 운동성을 가질 수 있도록 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치료입니다.


구분선(점선)

진단

환자의 현재 상태와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전문의의 진찰 후 필요에 따라 전장 척추 디지털 X-ray 검사와 족부압력검사,  체지방검사 등을 시행합니다. 
전문의의 진찰 과정에서 근육의 상태와 관절의 운동성에 대한 평가 등을 시행하고, 필요한 경우에 한해서 정밀 초음파 검사와 MRI 를 시행합니다. 

​​​​​​​

구분선(점선)


도수치료 프로그램

▶ 연부조직 도수치료
짧아진 근육, 힘줄과 경직된 근막을 손으로 이완시켜주어 통증의 역치를 낮추고, 림프/혈액순환 개선을 도와주어 통증을 개선합니다 

▶ 관절 도수치료
관절주위의 근육과 인대를 스트레칭 시켜 관절의 경직 및 구축을 개선하고, 관절주위의 부종을 완화시킵니다. 
어깨, 무릎, 발목 수술 후 또는 장기간 고정치료(깁스나 부목) 후 발생한 관절의 문제점을 개선합니다. 

▶ 척추골반 도수치료
시상면 불균형으로 발생한 척추를 정상에 가깝도록 교정하고, 근신경조절을 통해 척추에 발생하는 잦은 통증의 빈도를 줄입니다. 
서울대학교 병원 재활의학과의 ABC 재활프로그램을 교육합니다. 


구분선(점선)


도수치료의 장점

▶​​​​​ 전문 도수치료사가 손을 사용하여 환자 개개인에 따른 치료 테크닉을 적용합니다. 
▶ 주사와 물리치료 기계를 이용한 치료를 벗어나 신체의 불균형과 기능 이상의 회복을 도모합니다. 
▶ 초음파나 MRI 검사상 나타나지 않는 만성 어깨 충돌증후군, 시상면 불균형에 따른 요통, 만성 통증에 대한 치료가 가능합니다.
▶ 통증의 근본원인을 제거하고 환자 교육을 통해 통증 재발의 빈도를 최소화합니다.